국립목포대학교 관광경영학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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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관광청, SNS 게시물을 통해 방일여행 불편사항 분석
작성자 김선희 작성일 2017-06-02

- 일본 관광청은 최근 5개국(한국, 중국, 대만, 홍콩, 미국)을 대상으로 일본 여행 수용태세 관련 SNS 게시물을 분석

 

- 조사는 여름시즌(2016.7.1.~8.31) 및 겨울시즌(2017.1.1.~2.28)에 실시된 것으로 분석대상데이터는 각국 주요 SNS를 통하여 입수함

 

주요 내용

[주요 불편 사항]

- 가장 높게 나타난 것은 ‘대중교통’이었고, 이어서 ‘통신환경’, ‘외국어표시 및 의사소통’, ‘숙박’ 순

[대중교통 불편사항]

- 비싼 요금(특히 택시)에 대한 언급이 50% 이상, 철도 시설은 훌륭하나 환승이 어렵고,

비슷한 역명이 많아 혼란스러움

- 높은 요금에 대응하기 위해 주유패스 구입을 많이 추천함

[통신환경 불편사항]

- 한국과 다르게 와이파이환경이 안 좋음, 찾는 것도 어렵고 지역도 너무 좁음

- 특히 전통여관(료칸)의 경우 와이파이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많음

- SIM카드는 비싼 가격에 비해 용량이 적음

[의사소통 불편사항]

- 역명이 너무 길어 알아보기 어려움

- 지도가 지나치게 전차/지하철 노선도를 강조하고 있어 보기 어려움

 

- 일본관광청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부문별 수용태세 정비에 나설 계획

(출처 : 후쿠오카지사/트래블보이스, 2017.5.1)

 

 

 

[출처] 한국관광공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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